상담관계에서 상담자의 태도에서 진실성, 공감적 이해, 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 3가지에 대하여 쓰시오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상담자의 태도
1)진실성
2)공감적 이해
3)무조건적인 긍정적 존중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상담자는 상담의 주체가 되기 때문에 상담의 성과에는 상담자의 태도가 매우 중요하다.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내담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담자가 가지고 있는 이론적 배경이나 상담기법보다는 상담자의 태도가 중요하다. 상담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것이 상담자의 태도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상담자의 인격적인 자질은 매우 중요하다. 상담자의 태도에 대해서 로저스는 진실성과 무조건적 긍정적 존중, 공감적 이해 등을 대표적인 마음가짐으로 규정했다. 이에 대해서 본론을 통해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Ⅱ.본론
1.상담자의 태도
인본주의적 상담에서 필요한 것은 상담자가 상담이론이나 상담기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고 있기 보다는 상담자의 태도가 더 중요하다. 내담자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상담자가 제공하는 무조건적인 존중과 공감적 이해의 조건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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