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최근에 시청한 텔레비전 광고 세 가지 분석
1) 첫번째 광고에 대한 나의 태도
2) 고전적 조건화가 잘 적용되었다고 생각하는 광고의 고전적 조건화 도식화
3) 구매의사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Ⅲ.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광고는 현대사회 소비자들의 삶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다. 소비자들은 광고를 통해서 이전에는 있는 줄 몰랐던 재화나 서비스에 대해서 새롭게 알기도 하며, 특정한 재화에 대해서 흥미를 느끼기도 한다. 또한 광고가 사운드와 영상, 메세지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일종의 종합예술이라는 점에서 단순히 흥미를 느끼기도 한다. 광고는 저마다 목표로 하는 바가 다르며 소비자들과 소통을 하는 바 역시 다르다. 이와 관련하여 내가 최근에 본 텔레비전 광고 세 편에 대하여 각각 광고에 대한 나의 태도와 고전적 조건화가 잘 적용되었다고 생각하는 광고의 도식화, 구매의사 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광고 등 세 가지 테마로 나누어서 자세하게 살펴보았다.
II. 본론
1. 최근에 시청한 텔레비전 광고 세 가지 분석
1) 첫번째 광고에 대한 나의 태도
내가 본 광고 중 첫번째 광고는 얼마전 넷플릭스에 시즌1과 시즌2가 방영되면서 우리나라에서 큰 화제가 되었던 더 글로리의 주인공 두 명이 나온 콤부차 광고이다. 이 드라마에서 부부 역할이었던 박연진과 하도영이 이 광고의 주인공이다. 이 광고에서는 해당 콤부차의 여러 광고에 지속적으로 등장했던 북극곰을 등장시켜서 이미 이 브랜드의 광고를 본 적이 있었던 사람들에게 친숙함을 불러일으키면서 시작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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