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실습 후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지도학은 하나의 실천학문으로 시대적 변화 등에 따라 청소년문제에 빠르게 대응하고 이에 필요한 전문인력을 교육하여 공급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사회적 책임이 있다.
이에 현장실습은 학생들에게 있어서 개개인이 타고난 자질, 능력, 성장, 생활과정 등에서 획득한 사회적 능력과 학교에서 배운 전문적인 지식, 가치, 기술 등은 실천의 현장에서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실습의 경험을 통해서 현장에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키며 자아정체감 등을 형성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즉, 학생들은 실습을 통하여 전문적으로 실천능력 등을 향상하고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게 되며 진로를 결정하는 것에도 역시 도움을 얻는다.
Ⅱ. 본론
1.실습 후기
1)실습참여 이전
실습에 참여하기 이전에 본인은 걱정이 많았다. 물론 지금까지 성실하게 학습 과정이 이수하기는 했지만 실제로 대상자들을 마주하는 것은 조금 두려웠다. 더불어 계속해서 들었던 것이 바로 현장과 이론 사이의 괴리였다. 아무리 우리가 이론적으로 많은 것을 배우고 아는 상태라고 해도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이론적으로 모두 해결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이다. 실습을 하기 이전에 기대감도 물론 있기는 했지만 걱정이 더욱 컸던 것 같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