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코로나19와 청소년 활동
1)정리
2.청소년지도사의 역량
1)포용적 관점
2)예측성
3)창의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사태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충격과 파장 등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질환의 증상으로는 발열과 기침, 피로와 호흡곤란, 미각 상실 등이 있다. 감염자가 급격하게 증가하며 전 세계의 각국이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이동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 그리고 온라인 수업 등과 재택근무 등을 실시한 것이 코로나19가 생긴 이전과 다른 혁신적 변화라고 할 수 있다.
<중 략>
2.청소년지도사의 역량
1)포용적 관점
이러한 변화에 있어서 청소년지도사가 갖추어야 하는 역량은 첫째, 포용적 관점이라고 본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우리는 기본적으로 어떠한 기준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그러한 기준에 벗어나는 것을 마주하게 되면 틀린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의 관점에 해당한다.
사회가 변화할 때 우리는 보편적으로 기대하는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청소년들은 그러한 방향으로 변화한다고 확신할 수 없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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