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중 철학적 기초에 대해서 서술하고, 자신의 아동관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정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과정의 이론적 기초
1) 철학적 기초
2. 자신의 아동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사회는 기혼여성의 경제활동 참여가 증가하며 영유아 교육과 보육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수요 또한 증가하였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이 각각의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왔고 이와 더불어 기관의 설립 유형 및 기준, 보육 또는 교육시간과 일수, 대상 유아의 연령, 교사의 명칭 및 자격 등 모든 영역이 상이하게 운영되고 있다(김희원, 2016). 이원화된 체계는 이중으로 예산이 지출되며 보육과 교육을 구분하면서 일어나는 갈등과 기관 선택에 있어 부모들의 혼란을 야기 시키고 있다(박혜영, 2013). 제4차 어린이집 표주보육과정은 창의적이고 자주적이며, 감성이 풍부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을 인간상으로 제시하며 우리나라 영유아들이 미래의 핵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도입하였다(보건복지부, 2020b). 영유아가 중심이 되고 자발적이며 적극적으로 놀이를 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