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의 스마트폰 사용 현황 및 문제점
3. 스마트 수업 도입 시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
4. 유치원, 어린이집에서 스마트 수업 도입 시 필요한 대책
5. 결론
본문내용
교육부가 스마트 수업을 교실에 도입한다는 발표를 한 이후,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스마트폰 수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 있다는 것은 유아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대한 연구는 아직 부족하지만, 일부 연구들은 스마트폰 사용이 어린이들의 뇌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이 어린이들의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 이전 연구들에서 밝혀졌다. 따라서, 스마트 수업을 교실에서 도입할 경우, 유아들의 건강한 뇌 발달과 사회, 정서적 발달에도 고려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이를 위해 교육부는 스마트 수업을 도입하면서, 유아들의 건강한 발달을 보장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