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노트의 부모교육에 대해 설명하고, 기노트의 부모교육을 사용한 주변 혹은 미디어의 사례를 제시하며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기노트의 부모교육
1)개관
2)부모-자녀관계
2.프로그램
1)조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부모교육이라고 하는 것은 어린이의 양육과 교육활동 등에 관여하고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부모가 그들의 역할이나 기능 등을 더욱 효과적이고 충분하게 발휘할 수 있게 그들의 교육적 자질과 소양 등을 높이고자 제공되는 교육이라고 볼 수 있다.
부모교육의 정의를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넓은 의미에서 보았을 때 부모를 대상으로 하여 부모로의 역할이나 행동양식 등에 대해서 교육하는 것이다.
둘째, 부모역할의 수행에 있어서 필요한 제반의 기술과 지식 그리고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활동을 전개해서 보다 성공적이고 효율적으로 아동, 부모의 관계를 형성하고 아동 최적의 발달을 도모하는 것이다.
셋째, 부모참여를 위한 하나의 전략으로 부모역할 기능을 발달하는 방법으로 설명함으로 부모참여를 포괄적인 개념이라고 설명한다.

<중 략>

2)부모-자녀관계
기노트는 부모가 자녀의 인성과 신체적 특징 그리고 성격 등에 무관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자녀들의 느낌에 대해서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해서는 일단 부모는 상담자나 치료자로의 기술을 익혀야 한다는 것이다. 부모들은 자녀를 대할 때 아동을 중심으로 하는 사고를 가지고 양육하고 객관적인 태도 등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했고,..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