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산과 무형자산의 정의
2. 무형 자산의 3가지 조건
1) 식별가능성
2) 미래 경제적 효익의 유입
3) 통제가능성
3. 광고선전비, 교육훈련비를 자산으로 인식할 수 있는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산이란 기업이 운영을 하면서 미래 경제적 이윤 또는 가치를 지닌 재화나 서비스를 받을 권리를 의미합니다. 재산 이라고도 불리지만 재산은 현실적으로 이용가능성이 있을 때 가치를 지니지만 자산은 현실적인 이용이 없음에도 경제적 가치가 있다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자산은 수익과 비용의 관점에서 보면 소비하여도 수익으로 바로 전환되지 않고 비용으로 유보한 후 차기에 그 비용을 수익으로 전환해서 경제적 가치로 인정합니다.
광고선전비와 교육훈련비는 미래 경제적 효익을 가져다 줄 수 있 있고 형태가 없다는 점에서 무형자산으로 인식될 수 있는 것처럼 보이는 데 실제로는 무형자산으로 인식하지 못합니다. 아래에는 자산의 구체적인 정의부터 무형자산의 인식 조건에 따라 광고선전비와 교육훈련비 또한 자산으로 인식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서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 본론
1. 자산과 무형자산의 정의
자산에 대해 더 자세한 정의를 살펴보면 과거 사건과 거래의 결과로 현재에 미래 경제적 효익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되는 자원입니다. 이때 미래 경제적 효익이 꼭 확실하거나 가능성이 높아야만 인식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 략>
Ⅲ. 결론
기업은 이윤극대화를 목표로 두고 다양한 전략으로 기업경영을 이뤄가야 하고 그 중심이 되는 것은 자산입니다. 따라서, 기업은 목표달성을 위해 광고선전비와 교육훈련비를 포함하여 자산의 가치를 중요시 여깁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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