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사회복지 실천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학생의 낙인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

목차

1. 서론

2. 본론
1) 개인적 요인
2) 환경적 요인
3) 서비스공급 요인
4) 사회구조적 요인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는 사회구성원의 일정한 생활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국가의 체제라고 할 수 있다. 좁은 의미로는 노인·장애인과 같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사회적 보호의 방책으로 볼 수 있으나, 넓은 의미로는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에게 그들이 속해 있는 사회와 적절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사회적 서비스를 규정하고 있다. 이 글에서 논의하는 사회복지는 사회복지에 다양한 분야 중 학교 사회복지를 논의하고 있다. 학교 사회복지 실천 중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요소 중 하나는 “낙인”이다. 낙인은 “자신과 다르다고 생각되는 개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 행위”이자, 또는 “그 개인을 자기 수용과 사회적 수용으로부터 소외시키는 결과”이다. 본문을 통해서 학교 사회복지 실천에서 학생의 낙인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해결책을 논의하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