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리더란
1) 리더의 정의
2) 리더의 역할
2. 관리자의 정의
1) 관리자의 정의
2) 관리자의 역할
3.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오늘날의 기업, 그룹, 조직들은 구성원들과 함께 자신의 조직에서 부여된 목표를 원만하게 달성해야 할 의무가 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리더십이 필요하는데 여기서 리더십이란 구성원과 공통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정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으로 조직·단체의 효율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에 따라 리더는 반드시 제도화되어야 할 핵심적인 가치를 발전시키기도 하며 자신의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방안을 세우기도 한다. 그리고 리더와 비슷한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관리자는 리더와 유사한 관점이나 행동을 취하게 되지만 리더는 조직, 기업의 혁신 요소를 파악하고 목표 달성에 도전하려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면 관리자는 정해진 조직, 기업의 현상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모든 리더는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나 모든 관리자가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리더가 조직·단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여러 방면에서 영향력을 행사한다는 차이점도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