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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론
II.본론
III.결론
IV.참고문헌
본문내용
제2언어를 학습하는 학습자는 목표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모국어도 아니고 목표어도 아닌 중간언어라는 체계를 설정하여 목표어 습득에 도달한다.
중간언어가 발전되지 않고 정지되어 고쳐지지 않는 경우가 나타나는데 이를 ‘화석화 현상’이라고 한다. 화석화란 틀린 언어가 비교적 영구적으로 학습자의 제2언어 능력의 한 부분이 되어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변이성을 상실한 경우를 말한다. 이러한 현상은 오류에도 불구하고 긍정적 강화가 주어지고, 불완전한 중간언어 상태로도 의사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생하며, 제2언어 습득자가 제2언어의 완전한 언어 능력에 도달하지 못하게 한다. 또한 학습자의 내재된 규칙 체계가 제2언어의 규칙 체계와 다른 단계에서 학습을 중단할 때 발생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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