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와 다른 영역을 결합하여 교육한다고 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이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과 함께 서술해보세요.

목차

I.서론
II.본론
III.결론
IV.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어 교육의 목표는 한국어를 이해하고, 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학습자는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언어 기능을 익혀야 한다.
그 중에서도 듣기는 문자 언어를 매개로 한 읽기, 쓰기는 물론이고 말하기에 비해 사용 빈도가 아주 높다. 그만큼 듣기 능력은 원활한 의사소통 생활을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이다.
듣기 교육은 듣기의 특성을 고려하여 이루어져야 하며,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담화 구성이라는 적극적인 차원에서 교육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듣기는 다른 기능으로의 전이 능력이 크기 때문에 듣기 능력의 향상은 전반적인 언어 능력의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의사소통의 기초라 할 수 있다.
본론에서는 듣기 교육에 대해 알아보고, 듣기 교육과 결합하여 교육할 때 가장 관련성이 높은 영역은 무엇인지 서술해 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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