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집단따돌림 현황
2. 청소년 집단따돌림의 개념을 정리
3. 집단따돌림 피해자 특성
4.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폭력은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성폭력, 집단 따돌림, 폭행 등에 의한 신체, 정신 속은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한다. 줄여서 학폭이라고도 한다. 오늘날 학교폭력은 피해 학생들에게 평생 지울 수 없는 트라우마다. 특히 가해학생에게 적절한 조치가 내려지지 않은 경우 피해 학생은 학교, 부모님 등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도와줄 수 없다는 생각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 중 최근 문제가 되는 유형은 정서적 폭력이다. 정서적 폭력 유형에는 집단따돌림, SNS를 통한 유언비어 확산 등으로 피해 학생에게 수치심을 느끼게 해 정서적인 고통을 심어주며 그 방법은 갈수록 다양해지는 추세이다.
Ⅱ. 본론
1. 청소년 집단따돌림 현황
청소년 ‘극단적 선택’, 경찰청·교육부 통계 1.6배 차이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