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학습대상
2. 학습목표
3. 목표문법
4. 교구
5. 학습 내용 및 활동(단계)
1) 도입
2) 제시
3) 연습
4) 활동
5) 마무리
본문내용
학습대상
초급 단계
학습 목표
‘N(으)로’ & ‘N(이)라서’를 이용해서 ‘N(으)로’는 명사 뒤에 쓰여 어떤 행위의 도구나 수단 또는 방법임을 나타낼 수 있고 N(이)라서는 앞의 내용이 뒤에 오는 내용의 이유 내지 근거임을 나타낼 수 있다.
목표 문법
● N(으)로 & N(이)라서
교구
화이트보드 세트, (그림)명사, 형용사(동사)카드, ppt, 질문지
단 계(분)
도 입(5분)
학습 내용 및 활동(총 50분 수업)
♣지난시간 배운 문법을 간단히 복습한다. [V-고 나서]
T: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냈어요?
S: 네.
T: 주말에 뭐했어요?
S1: 네. 영화 봤어요. 친구랑 피자도 먹었어요.
T: 그랬어요? 영화 보고나서 피자 먹었어요? 아니면 피자 먹고 나서 영화를 봤어요?
S1: 영화 보고나서 피자를 먹었어요.
T: 네. 다른 학생은요?
S2: 저는 도서관에 갔어요. 슈퍼마켓도 갔어요.
T: 도서관에 가고 나서 슈퍼마켓에 갔어요?
S2: 아니요. 슈퍼마켓에 가고 나서 도서관에 갔어요.
T: 네. 모두 좋은 주말을 보냈네요. 오늘 선생님은 자동차가 고장이 났어요. 그래서 지하철로 학교에 왔어요. 지하철이라서 빨리 도착했어요.
T: 오늘은 명사 뒤에 쓰여서 어떤 행위의 도구나, 수단 또는 방법임을 나타내는 표현과 앞의 내용이 뒤에 오는 내용의 이유나 근거임을 나타내는 표현을 배워요.
S: 네.
<중 략>
T: 다함께 다음 문장을 읽어봅니다.
<예문-ppt>
한국어는 주로 온라인강좌로 공부해요.
여름휴가는 해변으로 가고 싶어요.
유튜브 조리법으로 불고기를 만들었어요.
저는 버스로 섬 여행을 했어요.
비행기로 보내면 일주일 걸려요.
T: 여러분, 앞에 결합하는 명사 받침이 ‘ㄹ’로 끝나는 경우에는 ‘으로’가 아니라 ‘로’를 결합해서 사용해야 해요.
예를 들면,
연필로 쓰세요.
공원에 지하철로 왔어요.
설날에 과일세트 선물로 준비했어요.
S: 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