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게슐타트 이론의 종류
2. 광고에 적용된 게슐타트 이론
3. 포스터에 적용된 게슐타트 이론
4. 웹디자인에 적용된 게슐타트 이론
5. 미디어파사드에 적용된 게슐타트 이론
Ⅲ. 결론
본문내용
게슈탈트 이론은 독일어로 모양이나 형태를 뜻하고 우리가 사물을 어떻게 인지하는지 설명하는 심리학 이론이다. ‘전체는 부분의 합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 라는 것으로 각각의 부분은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지만 이것을 합쳐서 보면 그 전체는 다른 의미를 가질 수도 있다고 본다. 인간이 사물을 인지할 때 대상을 구조적으로 파악하고 직접적인 지각경험에 의해서 새로운 의미를 발견하게 되는 과정이라고도 할 수 있다. 전체는 부분의 합 이상이라는 게슈탈트 이론은 조형의 통일성과 연관되어 조형의 질서화에 기여한다. 또한 서로 가까이 있는 형상들은 하나의 단위로 군집화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근접의 법칙과 유사성의 원칙 또는 폐쇄성의 원칙, 단순성의 원칙, 연속성의 원칙 등이 있으며 경험의 일반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