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서론
2. 본론
1) 직장 내 갈등
2) 가정 내 갈등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직장이나 가정에서 우리들은 타인과 일정 부분을 공유하며 살아간다. 그렇기에 여러 사람과 공유하는 하나의 문제에 대해 각자의 경험이나 상황 등의 차이로 인하여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게 되면 그 과정에서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 다양한 원인으로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환경이 직장 내인지, 아니면 가정 내인지에 따라 그 원인 또한 달라질 수 있다. 본문에서는 직장 또는 가정에서 갈등이 발생하는 원인을 서술한다. 또한 갈등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 그리고 갈등 관련 사례에 관해 서술하겠다.
2. 본론
1) 직장 내 갈등
직장 내에서 갈등이 발생하는 원인은 크게 3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첫 번째는 지위에 따른 갈등으로, 직장 내의 지위 또는 권위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불일치 현상을 의미한다. 두 번째는 업무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갈등으로, 작업을 수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의견의 차이, 접근 방식의 차이, 그리고 작업을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 또는 절차에 대한 의견 차이 등이 해당 유형에 포함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