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Vroom의 기대이론
2. 지지하는 기대이론 전략 – 수단성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개인에 대한 동기부여 정보에 대해 행위 결과에 대한 유의성과 수단성, 기대의 함수로 보는 이론은 기대이론이다. 모티베이션의 강도는 유인가와 수단성, 기대를 곱한 M값으로 구하기도 하는데 기대이론에서 각 요소는 서로 독립적으로 동기부여 상태를 설명하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기대이론에 대해 알아보고 기대성, 수단성, 유의성을 높일 수 있는 조직 사례를 두 가지씩 제시해 이 중에서 내가 지지하는 한가지 전략에 대해 근거를 기반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Vroom의 기대이론
기대이론의 기초는 파울로와 그의 동료에 의해 만들어진 목표-수단연계 모델로 개인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는 그가 바라는 최종목표와 그 목표에 이르는 중간 수단과의 연결 확률이 높아야 한다는 이론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