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복지적 개입 방안
2. 학교폭력 문제의 예방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한국 사회에서 가장 심각한 학교 문제는 학교폭력 문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에는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드라마 ‘더글로리’가 엄청난 인기를 끌었는데 그만큼 우리 사회에서는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를 해결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2022년 9월 교육부에서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발생 빈도를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는데 학교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응답한 비율이 1.7%로 나타났다.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 중에서 약 5만 3천여명은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수치는 2013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인 것으로 밝혀졌다…
<중 략>
2. 학교폭력 문제의 예방 방안
학교폭력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학교가 안전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학교 문화와 학교분위기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선행연구에서는 학교에서 선생님과의 관계가 친할수록, 친구와의 관계에서 긍정적 경쟁심, 부러움이 클수록, 학업상 태도가 적극적일수록 학생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교유와의 관계가 원만하지 않은 경우 또는 수업태도가 소극적, 무관심할 경우, 교실에서 교가 통제가 높을 경우 학생들의 부정적 정서를 가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권금진, 2010)…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