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기는 호기심이 가득한 발달기다. 유아기란 혼자 걷기 시작하는 12개월부터 3세까지의 시기를 말한다. 유아기는 호기심과 탐구욕이 매우 높은 시기로서 유아기 교육에서는 이러한 호기심과 탐구 정신을 자극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관찰, 실험, 상상력 등을 기반으로 유아들이 자신만의 개념과 이해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방법은 유아들의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효과적이다.
또한 유기기는 갈등을 관리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능력을 배우며, 상호작용을 통해 소통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워나간다 한다. 따라서 걸음마를 하는 아기가 자신의 언니와 오빠가 게임을 하며 노는 것을 방해하는 것 또한 호기심에서 비롯된 행동이 아닐까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