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재상
2. 사회와 개인의 대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조직을 운영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끊임 없는 인재들이 필요하다. 특히나 기업과 같이 특수한 목적을 갖고 움직이는 경우, 인재들이 필수적인데 해당 조직의 문화에 잘맞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람을 찾고자 한다. 이를 ‘인재상’이라고 부르며 기업의 목표와 목적 달성을 위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사람들을 채용하고자 한다. 인재상은 따라서, 어떠한 조직에 어울리거나 갖추어야 하는 모습을 가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로 인해서 실질적으로 인재상은 모든 조직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기업에만 해당하는 것이 아니다. 학교, 사회 등 모든 곳에서 조직이 원하는 이상적인 인재의 모습을 설정하고 해당 기준을 통해서 채용을 하거나 조직에 영입하는 것이다. 이에 다음에서 인재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사회와 개인이 대비해야하는 모습을 살펴보겠다.
Ⅱ. 본론
1. 인재상
1) 인재상의 중요성
인재상은 그렇다면 왜 중요할까? 모든 조직들은 사람을 모집하거나 채용할 때 인재상을 기반으로 하는데 이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
첫번째로는, 객관적으로 바라기 위한 기준을 설정하기 위함이다. 대학의 경우를 예로 들면, 학교의 학생을 합격시키기 위해서는 대학은 기본적으로 가장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기준이 필요하다. 내신 점수나 수능 점수와 같이 객관적인 수치일 경우에는 그 기준으로 줄 세우기가 가능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