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가족생활교육 수업을 들으면서 본인 가족(자신이 태어난 원가족 또는 자신이 결혼하여 형성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 원가족이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1) 프로그램 소개
2) 필요성
2. 가족 프로그램 참여시 나타날 긍정적 효과
3. 가족 프로그램에 참여시 나타날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족생활교육은 가족이 가족생활에 관한 학습만이 아니라 가족생활을 풍부하게 만들기 위한 사회 역할에도 관심을 가지는 교육으로 확대될 필요가 있다. 현재와 미래 가족 역할 상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개발하도록 모든 교육을 포함해야 한다. 가족생활교육은 가족 구성원으로서의 새로운 책임에 관한 이해를 넓히는 인간의 행동에 관한 연구로 가족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개인이 다른 사람과 관련해 자기를 잘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교육이라 할 수 있다…

<중 략>

Ⅱ. 본론
1. 내 원 가족이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1) 프로그램 소개
첫 번째로 강원도 횡성군 둔내면에 있는 국립 횡성 숲 체험에서 이루어지는 숲속 두뇌 트레이닝 교실이다. 이는 봄, 여름, 가을에 이루어지고 1박 2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6시간 정도 소요된다. 중장년층과 노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데 건강 찾기라는 효과를 기대한다. 산림의 정서적인 안정 효과를 통해서 중장년층과 노인의 부정적 정서를 완화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숲 치유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