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 아동
1) 개념
2) 특성
2. 상담사례
1) 내용
2) 상담 절차
3) 상담 시 주의할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은 내담자와 상담자의 상호작용을 통해 내담자가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이러한 상담을 진행함에 있어서는 상담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상담사는 내담자의 문제를 정확히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담의 목표를 설정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원조자의 역할을 해야 한다.
대부분의 상담은 자신이 고민이 있어 신청하거나 어떠한 치료의 목적으로 진행된다. 지적 장애를 지닌 아동의 경우에는 치료의 목적으로 상담이 진행된다고 볼 수 있는데,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상담도 쉽지 않은 만큼 어떠한 장애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상담은 더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많고 어렵다고 볼 수 있다.
본론에서는 지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상담의 상담사례를 설정하고 이러한 사례 속에서 본인이 상담사로서 어떤 절차와 행동을 통해 상담이 진행되는지 설명하며 과제를 마치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