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
2. 인지주의 학습이론
3. 나의 경험에 비추어 학습에서 적용 및 효과 서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는 급격히 변화하고 있고, 그에 따라 미래사회는 더 급격하게 변화할 것이라 생각한다. 영·유아, 아동, 청소년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인적자원이며, 이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하여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가지고, 이를 통해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여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인간이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가지고, 사회 속에서 적응하며 자아를 실현시키기 위해서는 적절한 교육이 제공되어야 한다. 즉, 지식을 학습하는 것이 강조되는데, 사람이 지식을 받아들이고, 내면에서 받아들이는 방식에 대해 학자들은 각각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을 주장하였고, 이러한 학습이론을 교육현장에서 적용하여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시도들이 과거부터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