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s가 말하는 성숙한 성인 학습자의 특성을 말하고, 성인인 학습자 본인의 관점에서는 어떤 특성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Knowles가 말한 성숙한 성인 학습자 특성
2. 나를 통해 살펴보는 평생교육 특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에는 아직 평생교육 체제에 관한 필요성이 보편적으로 인식되어 있지 않지만 평생교육의 통합 재편성 원리를 중심으로 하는 체제화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에 대책을 세우고 대비해야 한다. 무엇보다도 학습자 학습 활동을 둘러싸는 지원 체제를 명확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교 교육, 사회교육, 학습 활동을 전개하는 행정기관을 비롯한 단체나 기관은 학습자 활동을 위한 지원 체제로서 기능을 자각하고 수행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첨단 기술 발달로 인구 증가, 수명 연장, 인간 소외 등 인간관계 위기에 대처할 여러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로 인간적이고 직업 기술적이며 사회적이고 요청에 부응하고자 평생교육이 필요하다. 평생교육, 평생학습이 필요한 배경으로는 첫 번째로 사회의 급격한 변화이다. 과학기술, 정보화 진보에 대응하는 학습이 필요하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