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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제품수명주기란
2. 제품수명주기별 마케팅 전략
3. 제품수명주기를 늘리기 위한 전략
Ⅲ.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나와 같은 일반 소비자들은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다양한 재화나 서비스 등을 필요로 한다. 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매우 치열한 상황에서는 기업들은 소비자들에게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고자 하며, 그러한 부분에서 마케팅 경쟁 역시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기업이 제품을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소구하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을 시행할 때에는 여러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하며 그중 하나는 제품수명주기이다. 그 어떠한 재화이든 일정한 생명주기가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더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와 관련하여 제품수명주기의 개념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고 제품수명주기별 마케팅 전략과 제품수명주기를 늘리기 위한 전략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지에 대해서 자세하게 조사해보았다.
II. 본론
1. 제품수명주기란
제품 수명 주기는 제품이 개발기, 도입기,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 등 다섯가지의 단계를 거치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수명주기는 기본적으로 제품 개발을 위한 컨셉트가 처음 정립된 시점에서부터 제품이 시장에서 판매된 뒤 자취를 감추게 될 때가지의 전 과정을 아우른다. 제품마다 각 단계에서 소요하는 기간은 상이하며, 명확하게 규정된 타임라인은 존재하지 않는다. 각각의 단계마다 고유한 리스크나 기회, 비용 등이 있으며 수명주기의 어느 단계에 놓여 있는지에 따라서 전략을 적절하게 수정할 수 있어야 한다. 제품수명주기의 첫 번째 단계는 개발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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