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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의 개괄
2. 주변인의 구매 의사 결정 및 핵심 요인
3. 해당 제품의 반복 구매를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
4. 경쟁 브랜드의 반복 구매를 위한 마케팅 촉진 전략
III.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이란 소비자가 최초의 구매 필요를 느끼는 시점에서부터 최종적으로 구매를 실시하는 이후에 이르기까지 이르는 일련의 인지적 프로세스를 의미한다.
아래에서는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에 대하여 보다 자세하게 살펴본 후, 본인의 주변인들 중 해당 구매 의사 결정 모델을 적용할 수 있는 구매 경험을 제시하고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그러한 구매 경험 분석에 기반하여, 주변인에게 호소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까지 제시해 보고자 한다.
II. 본론
1. 소비자 구매 의사 결정의 개괄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은 대체로 기업과 브랜드에 대해 인지하는 과정이 선행함에 따라, 이후 실제로 구매 의사 결정을 하는 중에 해당 기억에 근거하여 문제를 인식하고 대안을 평가하여 해결하는 “인지 흥미 유발 욕구 기억 구매”의 단계로 설명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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