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지도자의 자질에 대해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청소년 지도자란?

Ⅱ. 본론
1. 청소년 지도자의 자질
1)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촉진되게 함
2) 청소년들이 폭력으로부터 자유로워지게 함
3) 편애하지 않고 청소년들 모두를 애정으로 대함
4) 힘들고 괴로운 일을 겪는 청소년들의 말을 경청함
5) 통솔력을 보이며 청소년들을 추스름

Ⅲ. 결론, 위에 대한 내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청소년 지도자란?
청소년 중 일부는 평소 수련관, 복지관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한다. 이들을 통솔하는 지도교사를 청소년 지도자라고 하는데 청소년 지도자들은 이들이 적극적으로 모든 교육, 문화, 예술 등의 전반에 참여하고 유의미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은 청소년들이 일취월장하며 능동적으로, 자발적으로 자라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뿐만이 아니라 이들은 지도자들을 통해 구축된 청소년 관련 네트워크를 접하며 진취적으로 학습과 체험을 도모할 수 있다.

Ⅱ. 본론
1. 청소년 지도자의 자질
1)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촉진되게 함
한편, 나는 청소년 지도자의 자질에 관해서도 언급해보고자 한다. 먼저, 청소년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촉진되게 하는 것이 있다. 지도자들은 청소년들 하나하나가 역량과 재량을 발휘할 수 있게 이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며 조력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