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아동교육철학 중간 에세이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문제점 및 교육적 대안 제시"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재 우리나라의 학업성취 수준은 매우 높으며, 이는 OECD주최 2018 국제 학업성취도 비교평가(PISA)의 결과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평가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은 전 영역 1~7위의 성적을 기록하였고 이는 우리나라의 높은 교육성취와 교육열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저는 동일한 평가(PISA)의 결과에서, 우리나라 학생들이 ‘최상위권인 성적’에 비해 ‘최하위권의 삶 만족도’를 기록한 사실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중 략>

이러한 교육적 대안을 통해, 학생들에게 가해지는 과도한 입시부담이 줄어들고 보다 다양성을 존중하는 교육이 실행되기를 희망합니다. 교육자를 희망하는 학생으로서 항상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에 관심을 가지고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