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는 영유아의 전인 발달과 배움을 위하여 놀이를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교사의 놀이지원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놀이지원에 대한 다양한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019년 개정누리과정은 역량을 중점에 둔 국가 수준의 교육 과정을 강조하면서, 유아교육에 대해 놀이중심, 유아중심을 기반으로 두고 영·유아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에 고시된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드러나는 목적 역시 영·유아 놀이를 중심으로 추구한다. 이에 대해 보육교사는 자율성과 유연한 순발력, 다양성, 민감성을 가지고 유아의 활동과 놀이를 지원할 수 있어야 하며,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해야 한다. 이처럼 개정누리과정 및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보육교사의 전문성과 역량을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보육교사가 학급을 자율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을 강조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