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발달과 사회환경에서 청소년기의 문제
2. 개인요인, 가정요인, 학교 및 지역사회요인 통합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역사적으로 청소년이라는 용어가 등장한 것은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농경사회에서는 아이 아니면 어른이었다. 성인이 되기 직전의 미숙한 시기 정도로 이해되기도 했다. 그러나 시대와 문화 상황이 달라지면서, 신체적 정서적 발달에 따른 인간 발달이 세분화되며 청소년기를 구분하기 시작했다.
청소년들은 학교에서 교육받을 의무와 권리를 가지며, 사회로부터 보호받아야 하지만 급격한 사회변화, 입시위주의 환경, 선정적 매체 노출, 폭력의 직ㆍ간접적 노출 등으로 인하여 많은 문제를 경험하고 있다. 본론에서는 청소년의 발달과 사회환경에서 청소년기의 문제에 대해 논하고, 개인요인, 가정요인, 학교 및 지역사회요인이 무엇인지 살피고 통합방안에 대하여 이야기 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청소년의 발달과 사회환경에서 청소년기의 문제
1) 신체적 발달
청소년기는 영아기의 제1성장급등 후 둔화되었던 신체적 발달이 다시 급등하는 제2의 성장급등기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