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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인적 요인
2. 가정 환경적 요인
3. 교육 환경적 요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아동의 언어발달 과정을 살펴보면 먼저 언어에 대한 반응으로 말소리와 소리의 변화 그리고 억양 등의 주의를 기울인다. 그리고 소리내기는 영아들이 3, 4개월이면 쿠잉 또는 옹알이를 하기 시작한다. 단어발달에서는 유아들의 경우 단순한 소리와 말소리를 구분하고, 말소리를 합쳐서 의미 있는 단어로 인식한다. 문장은 보통 행위와 소유 그리고 위치를 나타내는 두 단어로 시작이 되고, 정교화를 통해 유아들은 놀라운 속도로 어휘력이 증가한다. 그리고 문자 표현은 5-6세가 되면 유아들이 문자어도 언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말이 글로 그리고 글이 말로 바뀔 수 있다. 이러한 아동기 언어 발달적 특징을 살펴보면 첫째, 표현적인 은어를 사용한다. 즉 한마디의 단어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며, 두 마디의 말이 가능한 시기인 13-18개월이 되면 단순한 한 단어를 뛰어넘어 문장을 이루고 표현하려는 언어 형태를 나타낸다. 둘째, 핵심어를 사용한다. 아기들은 말을 할 때 중간중간 자신의 귀에 익숙하거나 모방하기 쉬운 말을 골라 따라하는 경향이 있다. 셋째, 현재를 바탕으로 자기중심적 언어를 사용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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