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간호관리 케이스 스터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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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진단: 비효과적 의사소통 기술과 관련된 대상자(보호자)와의 비효과적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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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구사항을 말하는 환자의 말을 끊으며)“아 일단 병실로 가세요. 나중에 제가 갈게요.”
– (다 들어간 수액을 빼달라는 간병사에게)“간병사님 제가 알아서 할게요.”
– (간병사가 간호사에게)“수액 줄 빼는게 어려운 건가요? 그냥 알겠다고 하면 되지 그렇게까지 말해야 하나요?”
– (질문을 하는 보호자에게)“담당 간호사 찾아가세요. 전 몰라요/ 몇호실이신데요 환자 이름 말고 몇호실이냐고요. 환자 이름 다 어떻게 기억해요.”
– (병실에서 보호자와 환자의 대화 중)“여기 간호사한테는 뭔 말을 못 하겠네 무서워서”
– (보호자가 학생 간호사에게)“학생선생님이 가서 환자 열난다고 해열제 좀 줄 수 있냐고 물어봐줄래요? 아까 말했는데 들은건지 만건지..”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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