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공고육 내실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격차
2.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공교육 내실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서 등교 수업에 차질이 발생했고 하위권 고등학생 수학 성취도가 떨어졌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교육과정 평가연구에 실린 코로나19를 전후한 고등학교 수학 성취도의 변화 논문에 의하면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서 고등학생의 평균 수학 점수는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나타난 교육격차 심화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 2019년과 2020년의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고등학교 자료를 분석한 결과 하위 10%의 평균 척도 점수는 9점 떨어졌지만 상위 10%는 소폭 올랐고 상위 50%도 1점 낮아지는 데에 그쳤다. 하위권 학생의 평균 척도 점수가 떨어지면서 전체 평균도 낮아지게 된 것이다. 척도 점수는 다른 해에 시험을 본 집단 점수를 비교할 수 있게 환산한 점수로 난이도의 차이 등 여러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고 집단 능력의 차이를 파악하는 데에 활용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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