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중 한 회사를 선정하여 간략한 회사소개후, 해당 기업을 마이클 포터의 5팩터 경쟁요인에 적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이클 포터의 5팩터 경쟁요인
2. LG전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은 언제나 한정적인 자원을 최대한의 효율로 사용하기 위하여 경영 기법을 활용한다. 그러한 전략들을 경영전략이라고 부른다고 볼 수 있다. 희소한 경영자원을 이용하여 기업간의 경쟁 속에서 우위를 창출하는 것이 궁극적인 경영의 목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를 위해서 기업은 신사업 확장, M&A, 구조조정 등의 방향성을 찾아가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경영전략의 기본은 ‘분석’이라고 할 수 있다. 1970년대 발생한 오일 쇼크를 기준으로 산업 구조에 대한 분석이 전략을 위한 시작임을 필두로, 본격적인 산업 구조를 분석하게 된 것이다. 이 때 나타난 것이 포터의 5 Force 모델이며, 이 후 SWOT 분석 등이 이 후에 등장하기 시작했다. 분석의 기반인 데이터가 현재 4차 산업혁명으로 확장되면서 더 많은 경영적 접근이 등장한 것이다. 이에 가장 유명한 마이클 포터의 5팩터 경쟁요인을 소개하고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끄는 기업 중 하나인 LG전자에 대해서 분석하여 경영전략을 수립해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