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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인관계 갈등 상황
2. 대인관계 갈등 상황의 대화록
3. 상담사 반응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에서 상담자가 수행해야 하는 역할로는 먼저 시범자와 참여적 관찰자 역할이 있다. 내담자를 대하는 태도에서 내담자가 문제에 대처할 방법을 배울 모델이자 능동적인 참여자로 내담자와의 상호작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내담자와 조금 떨어져 내담자에게 나타나는 일과 자신과 내담자 사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살펴보고 이해하며 이를 조절해야 한다. 또한 상담자는 격려자 역할도 수행하게 되는데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기 강점과 자기 문제에 관한 통찰, 문제해결을 위한 시도 등을 보이면 칭찬, 격려, 지지를 제공해 내담자가 자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상담자는 수용자 역할도 하게 되는데 상담자는 내담자를 한 인간으로서 존중, 인정하고 내담자 시각에서 내담자 감정을 공감하며 비판단적인 태도로 내담자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수용의 자세가 요구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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