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기업이 자사의 제품 또는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함에 있어서 SNS를 활용하는 것에 대해 발생할 수 있는 부정적 효과와 이를 방지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기술
2. 그렇게 생각한 근거와 함께 학습자의 자유로운 의견을 토론
3. 참고자료
본문내용
우리나라 국민 중 약 85%는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과 같은 SNS를 사용하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글로벌 기업을 중심으로 SNS 마케팅 활동이 큰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문제는 SNS를 통한 마케팅에도 부작용이 있다는 점이다. SNS를 통한 마케팅의 부작용으로는 첫째,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악담이 빠르게 퍼질 수 있다는 점이다. 두 번째로는 SNS의 특징상 고객의 소리를 제대로 취합하기 힘들다는 점이다. 이와 같은 부정적 효과를 방지하기 위한 방안은 아래와 같이 정리될 수 있다.
가.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악담이 빠르게 퍼질 수 있다는 점
소비자는 SNS에 업로드된 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악담을 캡처하여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은 매출이 급락할 수 있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