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서론
2.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에 대한 설명과 각 단계의 특징
3. 자신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제에 대한 분석과 성취여부 평가
4. 자신의 발달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과 개선 방안
5. 결론
본문내용
발달은 인간이 태어나서부터 노년까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생물학적, 심리학적, 사회학적 변화의 과정을 의미한다. 발달은 생물학적인 측면에서는 뇌 및 신경계의 성장과 발달, 신체의 성장과 발달을 포함하며, 심리학적인 측면에서는 지적, 인지, 정서, 인격 등의 발달을 의미한다. 또한, 사회학적인 측면에서는 개인이 속한 사회와 문화적인 요소들이 개인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며, 발달은 이러한 다양한 영향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일어난다.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단계는 인간의 삶 주기를 8개의 단계로 구분하여 발달을 설명한다. 이론에서는 이러한 단계마다 개인이 가지는 발달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발달과제의 성취 여부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