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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전자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콜센터직원의 반응
2. 생산성 측정 요소
3. 성과측정을 위한 정보 수집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적자원관리는 조직 구성원의 태도, 행동, 성과에 영향을 주는 일련의 관리 정책과 제도, 시스템으로 인적자원의 조직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중요한 요인 중 한 가지라는 측면에서 인적자원관리는 오랜 시간 조직관리 분야에서 핵심적인 주제로 다루어졌다. 인적자원관리의 패러다임은 기능적인 관점의 전통적 인사관리에서 조직 구성원을 비용이 아니라 자원으로 여기는 인적자원관리로, 인적자원관리를 조직 전략과 연계해 설계 및 운영하는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관점으로 이동하고 있다. 전통적인 인사관리 관점에서는 사람을 관리하는 것이 투자가 아니라 비용으로 여겨 관리의 초점이 비용의 감소에만 맞추어졌지만 점차 조직 안에서 인적자원 중요성에 관한 인식이 확산함에 따라 조직 구성원을 비용이 아니라 자원으로 여기고 조직성과 향상을 위하여 인적자원 능력을 개발 및 발전하도록 하는 데에 관심을 기울이는 인적자원관리 관점으로 이동했고 효과적인 인적자원을 확보, 개발, 활용하기 위하여 각 인적자원 기능 사이 조화가 중요하게 여겨지는 통합적 시스템으로 조정되었다. 조직의 경쟁 환경이 심화하면서 전략적 관리 개념이 주목받았고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조직 전략과 인적자원관리 사이 적합성을 강조하는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관점이 등장했는데 이때 인적자원관리를 조직 목표달성을 가능하게 하는 계획된 인적자원 배치와 활동 패턴으로 정의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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