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기본생활
0/0
이불 위에 서서 베개를 끌어안고 있는 ○○에게 ʻʻ○○야, 누워볼까요?ʼʼ라고 말한다. ○○가 교사를 지켜보자 교사가 ○○에게 다가간다. ○○가 이불 위에 앉자, 교사가 ʻʻ베개 주세요.ʼʼ라고 말하며 ○○에게 양손을 내민다. ○○가 베개를 건네자 교사가 이불 위에 베개를 내려놓는다. ○○가 베개에 머리를 대고 눕자 교사가 이불을 덮어주고 ○○의 가슴을 두드린다. ○○가 교사를 본다.
신체운동
0/0
빨간색 구슬을 집게손으로 잡아 올려 교사에게 보여주며 ʻʻ선생님, 이건 내가 제일 좋아하는 빨강이야.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끄덕이자 왼손에 쥐고 있던 끈을 구슬 구멍에 넣는다. 왼손으로 끈과 구슬을 같이 잡은 후 오른손으로 구멍에서 나온 끈을 잡아당긴다. 끈의 끝으로 구슬이 가자 파란색 구슬을 들어 올려 교사에게 보여주며 ʻʻ이건 파랑이야.ʼʼ라고 말한다.
의사소통
0/0
무척 집중을 잘 하지만 교사에게 확인을 받고 싶어 하는 요구사항도 거의 들리지 않게 말한다. 교사가 “큰 목소리로 말해 줄 수 있어?” 하였더니 고개를 끄덕이는 모습을 보인다. 00이가 큰 목소리로 얘기하면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주어 자신감을 가지도록 도와주었는데 몇 번 반복하자 자신 있게 평소보다 크게 이야기하는 00이의 모습을 보인다.
사회관계
0/0
○○는 일회용 접시에 눈, 코, 입 등 얼굴 신체 부위 스티커를 활용하여 나만의 얼굴을 꾸며본다. ○○는 스티커를 붙인 후 사인펜으로 눈썹 스티커 윗부분에 끼적이기 한다. 교사에게 자신의 접시를 보여주더니 ʻʻ여기 머리카락도 그렸어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격려해주자 ○○는 거울 앞에 서서 접시와 자신의 얼굴을 비춰보며 큰 소리로 웃는다.
예술경험
0/0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