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1학기 관찰일지 7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생활
0/0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 있는 ○○를 교사가 지켜본다. ○○가 움직임 없이 있다가 자리에서 일어나 교사를 본다. 교사가 미소를 지으며 ʻʻ○○야, 이리 오세요. 응가를 했군요.ʼʼ라 말하자 ○○가 교사에게 걸어간다. ○○가 기저귀 매트 위에 머리를 대고 눕는다. ○○가 고개를 돌려 옆에 놓인 딸랑이를 잡고 흔든다.

신체운동
0/0
누워 있는 ◯◯의 머리 위에 꽃 모빌을 달아주자 손을 뻗어 꽃을 잡으려고 시도한다. 손이 잘 닿지 않자 자리에서 일어나 꽃을 잡으려고 다시 시도한다. 일어난 지 약 10초 후 꽃을 잡기도 전에 자리에 주저앉고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는 ◯◯에게 ʻʻ선생님이 도와줄게요. 다시 일어나볼까요?ʼʼ라고 말하며 손을 내밀자 교사의 손을 잡고 일어서서 꽃 모빌을 만진다.

의사소통
0/0
그림책을 바닥에 놓고 펼치는 ○○에게 ʻʻ○○야, 매트에서 편안하게 기대서 봐도 되어요.ʼʼ라고 말하며 손으로 언어 매트를 가리키자 ○○가 교사를 보다 언어 매트로 가서 앉고는 다시 그림책을 펼친다. 그림책 장면을 손으로 가리키며 ʻʻ멈머ʼʼ라고 말하자 교사가 ʻʻ네, 강아지네요.ʼʼ라고 말한다. 다시 그림책 장면을 손으로 가리킨 후 양손을 머리에 대고 움직이자, 교사가 ʻʻ토끼!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
0/0
바나나 놀잇감을 왼손에 들고 있던 ○○가 걸어가 바구니에서 마라카스를 꺼낸다. 양손에 놀잇감을 들고 흔들던 ○○가 교사가 들고 있는 놀잇감 가방을 보고 걸어간다. 양손에 들고 있던 놀잇감을 바닥에 내려놓고 교사가 들고 있는 놀잇감 가방을 당긴다. 교사가 손에서 놓자 가방을 양손으로 벌린 후 바닥에 놓여 있는 바나나 놀잇감과 마라카스를 넣는다. 가방 손잡이를 들고 걷는다.

예술경험
0/0
○○가 피아노를 양손바닥으로 누른다. 교사가 피아노의 버튼을 누르자 소리가 난다. ○○가 교사를 지켜보다 다시 양손바닥을 들어 올렸다 내리며 피아노 건반을 누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