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 2학기 영아발달평가 7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기본생활
・간식, 손 씻기 등 교사를 따라 하루 일과에 편안하게 잘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손을 씻는 방법을 알고 순서에 맞게 혼자서 손 씻기를 시도한다.
・도움을 받아 기저귀 갈이 후 기분이 좋음을 알고 비언어적으로 표현을 보인다.
・하루일과 중 기저귀를 갈이 하는 시간에 편안하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다.

신체운동
・교사의 스킨십이나 자극을 느끼며 몸을 움직이는 모습으로 자극에 반응을 보인다.
・교사의 행동을 모방하며 다른 사람에게 스킨십을 시도하기도 한다.
・친숙한 놀잇감인 볼풀공을 활용하여 다양한 방법의 신체놀이를 즐기며 볼풀공을 던질수 있고 방향에 따른 움직임 조절이 가능하다.
・소근육 힘의 강약을 조절 할수 있으며 밀거나 끄는 등 바퀴가 달린 놀잇감을 이용한 신체활동을 시도하고 밀면서 걷기, 뒤로 돌려 끌고 가기 등 놀잇감을 활용하여 이동운동을 시도한다,

의사소통
・그림책에 관심을 가지며 보이는 것들의 이름에 호기심을 보이고 교사의 발음을 듣고 따라 모방하여 발음하는 모습을 보인다.
・손가락으로 특정 그림을 가리키며 ʻ이거ʼ라고 지칭하여 말하며의사표현을 옹알이 및 간단한 말소리로 표현할 수 있다.
・교사의 질문을 듣고 이해할 수 있고 친구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으며 이름과 사진을 대응하여 친구 찾기가 가능하다.
・ʻ응ʼ이라는 짧은 말소리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는 모습을 보이고 동화장면 및 장면 속 친숙한 사물 그림에 관심을 가지며 교사의 발음을 듣고 짧은 단어의 경우 따라 발음하기를 시도한다.

사회관계
・ʻ나도ʼ라는 말소리로 자신의 놀이 참여 욕구를 표현하고 가족 구성원을 인식하고 가족에 대한 애정을 표현한다.
・좋아하는 놀이 기구를 타는 것으로 보아 자신의 감정과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교사와 또래가 흉내 내는 말과 표정, 몸짓에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인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