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경영관리는 조직 내에서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계획, 조직, 지휘, 통제로 구성되어 있다. 계획은 경영자가 조직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다. 조직은 경영자가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인력과 자원을 조직하는 과정이다. 지휘는 경영자가 조직 내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감독하고 조정하는 과정이며, 통제는 경영자가 조직 내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과정이다. 이러한 기능들은 서로 연결되어 함께 작동하여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기여한다. 따라서 경영자는 이러한 기능들을 잘 이해하고 적절하게 활용하여 조직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