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강점관점 접근은 클라이언트의 강점과 클라이언트를 둘러 싼 자원을 파악한 후, 클라이언트의 강점 강화 및 성장을 지향하는 것으로, 문제 중심으로 보는 것이 아닌 현재 클라이언트가 가지고 있는 강점관점을 중심으로 본다. 강점관점은 청소년을 보호의 대상으로 봐왔던 전통적인 관점에서 벗어나서 스스로 강점을 찾아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청소년의 강점관점은 청소년과 관련된 문제인 도박, 학교폭력, 가출, 자살, 성폭력, 혼전임신, 약물, 비행 등 병리적 문제에 초점을 두지 않고, 청소년이 보유한 강점에 초점을 두고 탐색 및 접근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가정이나 학교 등 실생활에서 ‘강점관점’을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예를 들어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강점관점 개념
강점관점이란 클라이언트가 문제나 결함을 제거하도록 노력하기보다 자신의 강점을 강화함으로써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변화가 더욱 용이하다고 보는 실천관점이다.‘강점(strength)’이란 클라이언트가 하고 있고, 할 수 있으며, 하기 원하는 중요하고 긍정적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