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의사소통 제공을 위한 전략
3.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의사소통적 상호전략
4. 선생님과 학부모, 학생과 학생 간 의사소통 전략 적용 사례 소개
5. 결론
본문내용
장애유아와 함께하는 교육에서 의사소통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장애유아의 경우 의사소통 장애가 있을 수 있어 교사들은 이를 고려한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이에 대한 대안으로는 적합한 의사소통 제공 전략과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의사소통적 상호전략이 있다. 적합한 의사소통 제공 전략은 교사가 장애유아의 의사소통 수준에 맞게 의사소통을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위해 교사는 장애유아의 의사소통 능력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의사소통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의사소통적 상호전략은 교사와 장애유아가 상호작용하면서 언어 발달을 돕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교사는 장애유아와의 대화를 적극적으로 이끌고, 그들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문장을 사용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