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서평 / 경제경영 / 창업] <제로창업> 독후감상문 (요시에 마사루, 기타노 데쓰마사 저 / 김광석 역)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식 창업을 하라!

이 책의 표지를 보면 “창업 전문가들이 밝히는 7가지 창업법”, “오늘부터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당신의 경험과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노하우”라는 말이 적혀져 있었다. 종합해 보면 “좋아하는 일로 얻은 경험과 지식으로 돈을 버는 노하우를 창업 전문가들이 7가지 방법으로 알려준다”라고 볼 수 있겠다.
나는 이치엔 가쓰히코 작가가 쓴 책인 <1인 기업을 한다는 것>을 읽은 적이 있다. 그 책 또한 이와 비슷한 논조로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난다. 하지만 그 책에서는 컨설팅 관련 예시가 많아 내 삶에 적용하기에는 제한적인 부분이 있었다. 책의 표지만 보고 판단한 것이지만 왠지 이 책에서는 다양한 방법론에 대해 알려줄 것 같았다. 그런 기대와 함께 책을 읽기 시작했다.
이 책의 저자는 두 사람이다. 저자 중 한 사람은 요시에 마사루로 “샐러리맨 창업 지원 컨설턴트”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소개되며 샐러리맨들에게 제로부터 컨설턴트가 되는 방법을 가르치는 사람이다. 다른 한 사람은 기타노 데쓰마사로 마케팅 컨설턴팅과 코칭을 본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창업 지원을 위한 회원제 사업과 창업 교실, 사업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두 사람은 합쳐서 6천 명 이상의 창업 및 부업을 지원해 온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프롤로그에서 설명하고 있었다. 저자의 이력을 살펴보니 창업과 관련해서는 전문가의 느낌이 들어 책에 대한 신뢰감이 갔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