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위더스학점은행제 <마케팅원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동차 시장 및 H 자동차의 내·외부 환경분석
1) 자동차 시장의 외부 환경분석
2) H 자동차의 내부 환경분석
3) 자동차 시장 및 H 자동차의 SWOT 분석
2. 마케팅 조사
1) 사전 자료의 수집
2) 소비자 의견 조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입 자동차는 1987년 국내에 처음 들어오고 관세 인하 시기 후인 200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우리나라의 자동차 산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FTA와 같은 많은 협정 체결로 인하여 수입 자동차들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확대되었고, 이로 인한 국산 자동차들과의 경쟁 양상이 더욱 가열되고 있다. 또한, 자동차 시장은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외부 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COVID-19로 인한 경기 침체, 러·우 전쟁으로 인하여 가격이 급등한 원자재 등 세계적으로 경제 상황이 악화되었고 기술 발전으로 인한 이슈로 자동차 제조사들은 자동차 산업 시장 내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하게 되었다. 그에 따라 H 자동차는 급변하는 시장의 트랜드에 맞추어 위기에 대한 적절한 대응을 모색하고 소비자들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하여 자동차 시장을 주도적으로 선도할 판매 전략이 필요하다. 본론에서는 전략적 마케팅 계획 수립을 위한 자료 분석과 마케팅 조사를 실시하고 구체적 분석을 위해 최근 자동차 시장 및 H 자동차의 내·외부 주요 환경을 파악하고 SWOT 분석을 통해 각각에 해당하는 요인들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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