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6명입니다. (어린이집/유치원 유아 적응일지)

목차

-1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2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3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4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5일차(3/ ) – 등원/하원 시간 – 원에서의 활동 내용 – 활동 내용 관찰
-활동 내용 평가

본문내용

현관에서 신발을 신발장에 정리하고 교사와 함께 교실로 들어온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겉옷을 정리하고 손을 씻고 간식을 먹는다. 친구들과 인사를 나누고 교실을 둘러보다가 놀잇감을 탐색한 후 자유롭게 놀이한다. 친구가 다가와 ‘같이 놀자’고 말하자 ‘응 좋아’라고 이야기하고 함께 놀이한다.
등원하여 교실에 들어와 교사와 인사한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가방을 자리에 정리하고 가방에서 수첩을 꺼내어 바구니에 넣는다. 그리고 친구들과 모여 ‘약’에 대한 안전교육을 한다. 밴드, 연고, 가루약 등을 사용해본 경험을 이야기하고,
어른과 함께 약을 사용하기로 약속한다.
놀이시간에 미술 바구니에 이름표 도안이 그려진 종이를 제공해 주었다. 종이를 꺼내 스스로 ‘OOO’이라고 자신의 이름을 적는다. 유아가 적은 것을 자신의 사물함과 어린이집 가방에 붙여주었더니 뿌듯해하며 관심을 보인다. 그리고 ‘우리반 규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때 바르게 앉아서 교사의 이야기를 경청한다.
강당에 갈 것이라고 이야기하자 화장실에 다녀온 뒤, 문 앞에 한 줄로 선다. 강당에서 자동차를 타고 움직이며 친구와 함께 놀이한다.
점심시간이 되자 손을 씻고 수저를 챙긴 후, 앉아서 기다린다. 교사가 이름을 부르자 앞으로 내와 배식을 받은 후 자리에 앉아 밥을 먹는다.
놀이시간이 끝났음을 알리자 자신이 놀이하던 블록을 바구니에 넣는다. 그리고 바구니를 들고 교사에게 와서 어디에 정리하는 지 묻고 도움을 받아 함께 정리한다. 안전교육을 하며 불이 났을 때 대피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코와 입을 손으로 막고 몸을 숙여 대피하는 연습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