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목차
1. 아동복지실천에 앞선 아동의 이해
2. 아동복지의 실천방법
3. 아동복지의 실천을 마치며 해야 할 일
본문내용
1)아동은 발달과정에 있다.
아동은 발달단계에 있으며 외부의 영향에 민감한 특성이 있다. 이러한  아동의 특정한 행동은 병적인 이상증상이 아니라 발달과업이나 발달과정상의 정상적인 특성으로 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부모의 말을 듣지 않는 아동의 행동이 아동의 성격상의 결함이라는 측면보다는 반항이라고 하는 건강한 발달적 특징으로 보아야 하는 것이다.
2)아동은 행동언어로 자신의 의사를 소통한다.
아동은 일반 어른에 비해 어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언어보다 행동언어로 의사소통하는 특성이 있다. 그러므로 아동을 위한 사회복지사는 아동들과 잘 놀 줄 아는 사람(player)이 되어야 하고 상담실은 아동들의 놀이터(playground)가 되어야 한다. 
 3)아동은 부모에게 의존하고 있다.
아동은 부모 또는 부모의 기능을 대행하는 성인의 양육을 받으며 성장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