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한국어 교원 문화교육론 과제 [한국의 의식주 문화의 특성을 기술하고 그중 특정 주제를 택해 문화 수업 구성방법을 생각해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의 의(衣)생활 문화
2. 한국의 식(食)생활 문화
3. 한국의 주(住)생활 문화
4. 한국의 식(食)생활 문화 수업 구성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세계적으로 한국의 음악 K-pop 의 유행을 넘어 한국의 영화,드라마 같은 문화 컨텐츠들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컨텐츠 속에는 한국 문화의 특성이 잘 녹아들어 있어 자연스레 한국인의 생활 문화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을 유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입고, 먹고, 자는 의식주 문화는 문화의 정체성이자 타 문화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바탕이 되기에 한국 문화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수업 주제가 될 것이다. 이 글에서는 한국의 의식주 문화의 특성을 알아보고 그 중 식(食)문화를 통한 문화 수업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한국의 의(衣)생활 문화
한국에는 한국 고유의 전통 의상인 한복이 있다. 한복은 상의는 저고리, 하의는 바지와 치마로 분리되어 있으며, 그 위에 상하의 통의로 된 겉옷인 두루마기를 입는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