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 외국어 습득에서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효율적인 지도 원리 이를 수행 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동 방안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외국어 교육과 문화의 관련성
(2) 구체적인 활용 방안
(3) 기대효과

3. 결론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의 외국어를 배우는 과정은 여러 방면에서 필수적인 요소 중에 하나이다. 통계에 따르면 33.4%가 취업과 창업을 위해 배우는 경우가 가장 높은 이유이다. 실제로 우리가 취업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른 나라에서 창업을 하거나 이동을 하는 경우도 있기에 외국어를 알아야 하는 부분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우리의 지금까지의 교육 과정은 외국어 습득에 있어서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에 어려운 부분이 많은 점이 사실이다. 언어는 생각이나 느낌을 나타내거나 전달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음성·문자·몸짓 등의 수단 또는 그 사회관습적 체계 라고 한다. 결국 텍스트만 읽는 것이 아닌 그 안에 나의 생각과 느낌을 담아야 하고 다른 나라의 문화에 따라 또 달라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사회관습적 체계이기에 그동안의 역사와 시간들이 그 안에 담기는 것이다. 따라서 이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들을 생각해 하는데 그 중에는 문화를 통해 언어를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자면 K-POP 시장을 통해 대한민국은 여러 나라에 문화와 언어를 많이 알리게 되었다. 이미 여러 매체들을 통해서 보았을 때 이미 K-POP을 통해 한국어를 쉽게 접하고 배우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언어를 배우는데 있어서 그 나라의 문화와 함께 익히는 부분이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이기에 알아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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